01. 이슈 타입과 이슈 추적 시스템 이해하기
이슈와 이슈 타입 간의 관계 이해하기
*항상 이슈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, new feature, bug, improvement 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야 한다.
*이슈들 간에는 계층적 관계는 없음
*유일하게 관계가 있는 것이 issues, sub-tasks 사이의 관계는 부모 자식 관계임
*issue,issue type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
*이슈란?
- 처리되거나 관리되어야 할 대상
- 특히, 오류 및 버그 또는 신규 기능/작업 요청 등 업무 대상이 되는 모든 것을 이슈라고 정의할 수 있음
- 위험(risk)/문제(problem)등과 혼용되어 사용되기도 하나 이슈가 좀 더 포괄적인 개념을 포함
*이슈 관리란
- 발생된 이슈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처리
- 이슈에 대한 통제 및 추적 활동을 산출물로 관리 절차
- 하드웨어, sw 제품 또는 프로젝트의 업데이트, 수정 및 기타 이슈를 추적 및 제어하는 프로세스
*이슈 추적 시슽
- 프로젝트에서 예상 되거나 또는 이미 발생한 이슈들을 관리하는 시스템
- 이슈 관리 방법(jira의 구성요소들임!)
- 목록으로 정리 -> custom fileds, screen
- 우선순위 부여-> system fileds, boards
- 담당자 지정 -> system fields
- 진행 과정을 추적 -> work flow, filters, boards
이러한 일련의 내용들을 시스템적으로 관리
jira와 유사한 시스템 : redmine, mantis, trac, bugzilla
02. 이슈 및 하위 작업 만들고 진행하기
이슈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워크플로우를 가지고 진행을 하는지 알 수 있고, 만들기를 통해서 이슈 프로젝트와 유형을 선택함..
하위작업은 이 안에서도 만들 수 있음
03. 이슈의 하위 작업 차단 조건 설정하기
- 관리자 설정 (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 선택)- 이슈
- (많이 알지 못하는 경우)프로젝트 설정 - 워크플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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